상단여백
HOME 기획 영상 경상북도
경북 농식품 수출촉진 결의대회 개최수출정책 6개 우수시군 시상, 세계진출 결의
  • 취재 : 이순호, 남지영
  • 승인 2016.06.10 17:10
  • 댓글 0



[국제i저널 = 경북 이순호, 남지영 기자] 경상북도는 경주 힐튼호텔에서 우병윤 경북도청 정무실장 및 수출관련 기관단체 대표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식품 수출촉진대회 및 수출상담회’를 열었다.


▲경북 농식품 수출촉진 결의대회 개최 ⓒ 국제i저널


이날 행사에서는 세계경기침체 등 어려운 여건에도 농식품 수출확대를 위해 노력한 우수 시․군(6개) 및 공무원, 수출업체(6개)에 대한 시상과 함께 중국․동남아 해외바이어 12명과 수출업체 42개사의 1:1매칭 수출상담회가 열렸다.
우수 수출 시․군 시상에는, 배, 포도, 쌀 등 지역 농산물 수출로 17백만불의 수출실적을 올린 상주시가 대상 수상과 함께 상사업비 1억원을,캄보디아 등 신시장 개척으로 수출확대에 기여한 안동시와 사과 수출 확대로 104% 수출 증가율을 기록한 봉화군이 최우수상과 75백만원을 수상했다.
이밖에도 수출정책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얻은 경산시, 청송군, 청도군이 우수상과 40백만원을 각각 수상했다. 이날 결의대회에서는 경북통상(주)이 중국 대형유통업체 남통복자식품, 삼농집단과 9백만불 수출이행 본 계약을 체결했다.
경상북도에서는 중국 상해에 농식품 상설판매장을 금년도 7월 중 오픈하고, 칭다오 aT물류센터 내 홍보관을 개설하는 등 對중국 시장개척에 총력을 다 할 방침이다.

취재 : 이순호, 남지영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취재 : 이순호, 남지영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