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영상 경상북도
2016 경상북도 취업박람회 ‘고졸 취업문화 정착과 성공 취업’을 위해

[국제i저널 = 경북 여의봉, 이순호 기자] 경상북도교육청은 ‘고졸 취업문화 정착과 성공 취업’을 위한 2016 경상북도취업박람회를 지난 9일 구미전시컨벤션센터(구미코)에서 개막했다.

▲2016 경상북도 취업박람회ⓒ국제i저널


이번 행사는 9일(목)부터 10일(금)까지 진행됐고, 100여개의 기업체와 NH농협 등 금융기관, 유관기관이 참여하여 도내 55개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장 채용면접을 진행했다.

취업관에서는 특성화고 졸업예정자들을 대상으로 참가기업 정보를 제공하고 취업동향, 채용트랜드 및 현장 채용면접을 진행했다. CJ푸드빌, ㈜아진산업 등 100여개 기업체에 500명 이상의 경북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들을 채용할 예정이다.

발명·창업 비즈쿨관에서는 다양한 발명·창업제품 전시 및 체험활동을 했고, 산학일체형 도제학교관에서는 경북 도제학교와 교육부 도제학교의 교육과정 소개를 통해 경북직업교육의 비전을 제시했다. 글로벌관에서는 2016년 해외 글로벌 현장실습․취업에 참가 할 많은 학생들이 글로벌 취업안내, 해외기업체 취업상담을 진행했다.

특성화고 학생들의 특기, 적성계발 활동을 직접 선보이는 학생동아리 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 행사가 펼쳐졌다.

특히,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하여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 등 5개 유관기관이 참여하여 청년 인턴쉽 프로그램, 직업심리적성검사, 면접이미지클리닉, 적성검사, 군부사관제도, NCS교육도 안내했다.

여의봉, 이순호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의봉, 이순호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