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영상 경상북도
신도청시대 경북관광포럼 정책심포지엄18차 개최경북관광 활성화 전략과 과제를 주제
  • 취재 : 이순호, 남지영
  • 승인 2016.06.20 16:15
  • 댓글 0


[국제i저널 = 경북 이순호,남지영기자] 경상북도는 14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신도청 시대를 맞이하여 신도청 시대 경북관광 활성화 전략과 과제를 주제로 2016 경북관광포럼 정책심포지엄(제18차)을 열었다.


▲ 신도청시대 경북관광포럼 정책심포지엄18차 개최 ⓒ 국제i저널




이번 제18차 정책심포지엄에는 경상북도 정병윤 경제부지사를 비롯하여 이도선 경북관광포럼 위원장 및 관광분야 각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위원과 시․군 관광정책 관련 공무원 등 80여명이 참여했다.

분과별 토론회는 각 분과위원장을 좌장으로 분과위원과 시·군 담당공무원들이 참가한 가운데 경북관광활성화 전략과 분과별 포럼운영 방향에 대한 열띤 토론장이 되었다.

특히 이번 분과별 토론회에서 관광정책의 중장기 과제의 비전제시와‘경북관광 비전 2025’계획의 성공적 수립을 위한 방향 설정을 제시하는 등 3개 권역별(북부권, 동부권, 중서부권) 관광발전 방향에 대한 정책발안을 모색했다.

올해 관광포럼은 지역관광 정책 발굴을 위해 지자체별 간담회를 실시하고『경북관광 비전 2025』수립을 위한 권역별 자문 및 대안을 중점적으로 모색할 방침이다.

또한 분과별 포럼을 권역별로 구성된 관광진흥협의체와 연계 개최하며 지역관광대학생 및 유학생(중국인, 일본인)과의 간담회 등 지역 대학교와 연계를 통해 대학생들의 정책아이디어도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정병윤 경상북도 경제부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신도청 시대를 맞이하여 금년에는 작년과 달리 권역을 중심으로 포럼을 운영해 나가는 만큼 권역별 차별화된 관광자원을 바탕으로 한 관광마케팅 및 전략수립이 요구된다”면서

“내실있는 경북관광포럼이 지역경제 발전에 실질적으로 기여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취재 : 이순호, 남지영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취재 : 이순호, 남지영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