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영상 대구시
제2회 대한민국 어울림축전 개최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이 문화예술로 공감하고 소통하는 장
  • 취재: 여의봉, 이보슬
  • 승인 2016.06.24 15:35
  • 댓글 0



[국제i저널 = 경북 여의봉, 이보슬 기자] 교육부가 주최하고 대한민국의 교육수도 대구광역시교육청이 주관하는 ‘제2회 대한민국어울림축전’이 오는 6월 16일(목)부터 18일(토)까지 대구 엑스코(EXCO) 1층 전시홀에서 열렸다.


▲제2회 대한민국 어울림축전 개최 ⓒ국제i저널


이번 행사는 ‘행복한 꿈, 문화로 날개를!’이라는 주제로 장애학생과 일반 학생, 지역사회가 문화예술로 공감하고 소통하는 장으로 마련됐다.


올해로 2회를 맞는 대한민국어울림축전은 문화예술체험관, 장애인식개선관, 특수교육관, 과학체험관, 특색작품관, 장애인체육 등 다양한 전시, 체험의 장과 함께 장애인 문화예술의 이해를 돕는 장애인 문화예술 포럼과 인문학 토크콘서트, 학생들의 꿈과 끼를 펼치는 경연대회, 초청공연과 이벤트 등이 다채롭게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장애학생의 문화예술 교육의 인식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장애학생만의 축제가 아닌 학교 밖 교육공동체가 문화예술로 공감하고 소통하는 전국단위의 축전으로 승화시키는 것이 목표다.이를 위해 공공기관, 관련 단체 및 협회, 대학교, 특수학교, 일반학교 등이 한마음 한뜻을 모았다.


우동기 대구시교육감은 “전국의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 지역사회가 한자리에 어우러져 장애물 없는 문화예술 Barrier Free의 가치를 함께 실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취재: 여의봉, 이보슬   boslnara@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취재: 여의봉, 이보슬 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