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신규 병력동원집행관 집행능력 향상 실전훈련 실시‘19일(화) 구미(금오산 주차장) → 세종시(연서동원훈련장) 등 예비군 1,300여 명 대상
▲ 대구경북지방병무청, 신규 병력동원집행관 집행능력 향상 실전훈련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은정기자] 대구경북지방병무청(청장 최철준)은 19일(화) 구미 금오산 주차장 등에서 1,300여명의 예비군들이 참여하는 병력동원 훈련소집을 실시했다.

특히, 이날 훈련소집에는 신규직원 및 타 부처 전입직원 등 병력동원 집행경험이 없는 신규 집행관들이 참여 하였다. 신규 집행관들은 오전 7시부터 구미 금오산(집결지), 세종시 연서동원훈련장, 안동동원훈련장 등에 집결한 예비군들에 대해 실전적인 동원집행 훈련을 실시 했다고 밝혔다.

이날 신규 집행관들은 병력동원 수송차량 확인, 승차자 명부 작성, 승차인원 확인, 운전자 안전교육, 운전자 음주운전 검사 등 제반 사항을 점검 완료하고, 지정차량에 승차하여 소집부대까지 안전통제관 임무를 수행했다.

또한 소집부대에 도착하여 지방병무청과 소집부대간 입영인원 확인 및 귀가자를 확인하고, 최종 입영인원에 대하여 인도인접 절차를 수행하는 등 집행관 임무를 완료하였다.

최철준 청장은 “평소 병력동원훈련 집행업무를 수행 할 기회가 없는 신규 병력동원 집행관을 대상으로 실제 집행임무를 수행함으로써 유사시를 대비한 병력동원소집 태세를 확립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은정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정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