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의성군 외식업계‘식재료 직거래 산지페어’열어

[국제i저널=의성 이은정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7월 21일(목)부터 7월 22일(금)까지 이틀간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산지와 외식업계 간 식재료 직거래 활성화를 위한‘산지페어(fair)’를 개최한다.

이날 산지페어에는 한국조리학회, 외식업중앙회 용인시 처인지구, GS리테일 관계자, 국내유명호텔 구매팀, 농수산물 사이버거래소 등록바이어 등 약 70명의 바이어가 참석한다.

의성군에서는 가을빛고운전통식품(대표 전금늠), ㈜다모(대표 김승준), 의성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 정성진) 등의 농식품 가공업체와 농업인이 참여하며,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의성군에서 주최 및 주관한다.

주요행사로는 의성군의 우수식재료를 전시하는 식재료 품평회와 1:1 바이어상담회가 있으며, 외식업중앙회·(사)한국조리학회와 의성군 생산단체들 간의 업무협약체결이 추진된다.

또한 행사기간 중‘금쪽마늘가공센터’,‘한국애플리즈’,‘의성 다인농협’등을 견학함으로써 바이어들로 하여금 산지를 조금 더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의성군은 산지페어로 관내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산물의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판로를 확보할 수 있으며 직거래를 통한 외식산업과 농업의 동반성장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은정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정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