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일반 대구시
DGIST 세계명문대학 조정 축제 개최낙동강 구간에서 수상마라톤 대회를 열 계획
  • 취재: 이순호, 남지영
  • 승인 2016.08.26 17:10
  • 댓글 0


[국제i저널 = 대구 이순호, 남지영기자] ‘2016 DGIST 세계명문대학 조정 축제’가 개막식과 길거리조정대회를 시작으로 축제의 막을 올렸다.

DGIST는 지난 23일 대구시 중구 동성로에 위치한 상설무대에서 ‘2016 DGIST 세계명문대학 조정 축제’ 개막식 및 길거리조정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열린 개막식 및 길거리조정대회에는 영국 케임브리지대, 스위스 취리히연방공대, 중국 홍콩과기대, 호주 멜버른대학, 미국 MIT, 한국 DGIST 등 6개국을 대표하는 명문대 6개 팀의 학생 80여명을 비롯해 시민 및 관계자 500여명이 참석했다.

개막식에 이어 열린 길거리조정대회에서는 각 대학을 대표하는 학생들이 로잉머신을 이용한 500m 개인전과 대학 대항 1,000m 4인승 릴레이 경기가 펼쳐졌다.

남은 조정 축제 기간 동안에는 대학 대항 포어 1km 및 에이트 1km 경기, 월드 베스트 브레인 퀴즈 대회, 세계명문대학 학생 포럼을 비롯해 대구시 및 달성군 투어, DGIST 연구실 투어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오는 27일에는 각 대학 선수들을 고루 섞어서 팀을 구성한 융합팀이 14km에 이르는 낙동강 구간에서 수상마라톤 대회를 열어 우정을 쌓으며 갈고 닦은 조정 실력을 겨룰 계획이다.

취재: 이순호, 남지영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취재: 이순호, 남지영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