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경북도, 말레이시아 국제관광전 참가경북의 계절테마 상품 홍보판촉활동으로 말레이시아 관광객 유치

[국제i저널 = 경북 김수진기자] 경상북도는 9월 2일부터 4일까지 말레이시아 수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린 말레이시아 국제관광전(MATTA FAIR 2016)에 참가해 관광객 유치증대를 위한 홍보판촉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경북도, 말레이시아 국제관광전 참가 ⓒ국제i저널


말레이시아 국제관광전은 말레이시아여행업협회(MATTA)에서 주최하고 500여개 기관 및 업체가 참가하여 약 9만명의 소비자가 참관하는 말레이시아 최대 규모의 박람회로 경상북도는 현지의 소비자 상담과 경상북도 겨울·봄 주요 관광지 홍보 및 주요 여행업계 관계자와의 세일즈 콜 등을 실시했다.


특히 말레이시아 방한객이 집중되는 주요 방학시즌인 봄(4~5월), 가을(10월), 겨울(12월)에 맞춘 경상북도의 주요 봄 관광상품(봄꽃테마 상품, 벚꽃마라톤 등)과 가을 관광상품(단풍테마 상품), 겨울 관광상품(스노우파크 상품, 겨울축제 상품) 등을 집중 홍보하는 등 많은 말레이시아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 원 경상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말레이시아는 1인당 GDP가 1만 2천 달러 이상이며 아세안에서도 중산층이 발달한 나라로 지난해 22만명이 방한하는 등 최근 5년간 방한객이 큰 성장세를 보인 곳이다.”며,


“경상북도의 다양한 계절별 테마 관광상품을 집중 육성하여 동남아 관광객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수진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수진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