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IT/통신 경상북도
대구/경북EIP 경북사업단-구미과학관 환경생태 교실 및 체험교육 실시

[국제i저널 = 경북 김수진기자]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구/경북EIP(Eco-Industrial Park) 경북사업단(이하 경북EIP사업단)은 구미과학관과 공동으로 구미과학관 실내에서 구미과학관 방문객을 대상으로 “그린으로 체험하는 세상”이라는 주제 하에 환경생태 교실 및 체험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구미과학관 ⓒ국제i저널


환경생태 교실 및 체험교육은 10월 1일 토요일 및 10월 2일 일요일, 이틀 동안 개최되며, 운영시간은 토, 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다.

환경생태 교실 및 체험교육은 구미과학관 실내에서 진행되며, 10월 1일 토요일에는북 아트(포스트 잇 케이스) 만들기, 자석액자 패브릭 주머니 만들기, 10월 2일 일요일에는 시온 컵 만들기, 펄러 비즈 만들기 등 체험교육이 진행되며,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생태산업단지 구축사업(EIP:Eco-Industrial Park) 홍보 교실 등의 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본 체험교육을 통하여 자연을 관찰하는 습성과 자연을 사랑하는 품성을 기르고 환경을 보존하고자 하는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 된다.

이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구미과학관 방문객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특히 가족단위의 방문객에게 다양한 체험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생태산업단지 구축사업(EIP : Eco-Industrial Park)은 산업단지 내에서 발생하는 부산물, 폐자원, 폐 에너지 등을 다른 기업이나 공장의 원료 또는 에너지원으로 쓸 수 있도록 재 자원화하여 오염물 무 배출을 지향하는 산업단지로 산업통상자원부와 경북도 및 구미시 등이 지원하고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주관하는 국책사업으로 우리 도를 비롯하여 전국에 12개 지역, 105개 산업단지를 대상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구미과학관(Gumi Science Center)은 2011년 4월 개관하였으며, 구미시 3공단 1로 219-1(동락공원 내)에 위치하고 있다. 플라네타리움관, 4D상영관, 과학체험관 등 연면적 1,600㎡에 지하 1층, 지상 2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역기반 전시 및 과학교육, 다양한 주제로 과학의 대중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김수진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수진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