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상상 이상의 창의대결로 전국에 김천명성 떨치다! 제3회 전국 무한상상 과학탐구 서바이벌대전 결선 진출팀 확정
▲ 김천, 전국 무한상상 과학탐구 서바이벌대전 결선 진출팀 확정ⓒ국제i저널


[국제i저널=김천 이은정기자] 미래를 여는 상상 그 이상의 상상!” 주제로 전국 초·중·고학생들이 무한한 상상력과 과학적인 사고를 맘껏 펼쳐 보이는 「제3회 전국 무한상상 과학탐구 서바이벌대전」의 본선대회가 지난 1일, 2일 김천녹색미래과학관 세미나실에서 열렸다.



이 대회는 지난 7월 1일부터 31일까지 온라인 신청접수를 받아 152개 참가팀 중 23팀의 본선진출팀을 확정하여 10월 1일 초등부 및 중등부, 2일 고등부가 본선을 펼쳐 부문별로 12팀이 결선에 진출했다. 대회방식은 서바이벌 형식으로 각 팀별 발표가 끝난 후 상대 팀 뿐만 아니라, 방청객도 질문과 토론에 참가하는 열띤 토론으로 상상 그 이상의 아이디어 열전을 펼쳤다.

긴장감과 흥미진진함 속에서 전국의 학계 및 과학분야 전문가 10명으로 심사위원이 구성되어 창의적 탐구, 과학적 탐구, 실현가능, 발표 및 토론을 기준으로 토론이 끝난 후 바로 심사결과가 밝혀져 서바이벌의 묘미를 더했다.

이 대회는 발표 및 토론 뿐만 아니라 마이 사이언스 TV 촬영, 우수 과학아이디어 전시, 과학미션탐험, 사이언스 매직쇼, 스마트 퀴즈대회 등 부대프로그램도 다채롭게 마련되어 참가자들만의 대회에 끝나지 않고 과학대결의 축제로 발전시켰다는 평이다.

이 대회에 참가한 한 고등학생은 “다른 과학대회보다 아이디어나 질문수준, 토론수준이 높아 힘들었지만, 서로 아이디어를 발전시킬 수 있는 토론이어서 좋았다”고 밝혔다.

오는 10월 22일 결선전에는 아이디어를 더 보안 발전시켜 열띤 경쟁이 펼쳐진다. 전국 학생을 대상으로 한 대전답게 과학체험의 다양한 부대프로그램도 이루어지며 시상식도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sangsangall.kr을 참조하면 된다.

이은정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정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