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상주교육지원청 Wee센터, 학업중단 예방을 위한 New-Start 체험활동 실시
▲ 상주교육지원청 Wee센터, 학업중단 예방을 위한 New-Start 체험활동 실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상주 박경미기자] 상주교육지원청(권오균 교육장) Wee센터는 12월 19일(월)부터 23일(금)까지 5일간 학업중단 예방을 위한 New-Start 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프는 관내 초․중학교를 대상으로 모집한 결과 초등학교 4개교, 중학교 5개교가 참여하여 진행되었다.

이번 체험활동 프로그램은 천연재료를 사용한 천연치약, 비염연고, 립밤, 크리스마스 캔들, 아로마디퓨져, 보습 광채 수분미스트 6개를 개설하였고 이 중에서 학교가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런 프로그램을 진행한 이유는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긍정적인 자기상을 형성하도록 하여 자존감을 향상할 수 있도록 하고 학업중단 위기학생들의 학교생활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중점을 두었다.


New-Start 체험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평소 관심을 가지고 있던 체험활동을 해 봄으로써 스스로에게 잘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으며, 이를 통해 자신의 긍정적인 면을 발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하였다.


권오균 교육장은 “상주Wee센터는 앞으로 학생들이 원하는 다양한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찾고 긍정적으로 사고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제공할 것”을 당부하였다.

박경미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미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