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문경시, G마켓에서 우수 농특산물 기획전 열어
▲ 문경시, G마켓에서 우수 농특산물 기획전 열어 ⓒ국제i저널


[국제i저널=문경 박경미기자] 문경시(시장 고윤환)는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을 전국의 소비자들에게 홍보·판매하기 위해 “대한민국 최대의 온라인쇼핑몰 G마켓”에서 온라인 판촉을 오는 2월 20일부터 3월 5일까지 2주간 진행한다.

문경시에 따르면 G마켓에 “문경시 우수 농·특산물 특별관”을 마련하고 문경에서 생산되는 농산물, 축산물, 가공품 등을 엄선하여 경쟁력이 있는 8개업체 50여 품목에 대한 판촉을 통해 문경 농·특산물의 홍보와 함께 실질적인 판매성과를 거둔다는 방침이다.


전국 최고의 품질로 2016년도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을 받은 문경사과와 전국 최대 생산지로 9년 연속해 친환경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고 트래블아이에서 우수 농·특산물로 선정된 문경오미자, 약돌(거정석)을 첨가한 사료를 먹고 자란 돼지로 육질이 쫄깃쫄깃하고 잡냄새가 적은 문경약돌돼지 등 신선농산물과 지난해 우체국 쇼핑몰에서 경북도내 판매량 1위를 차지한 오미자 김, 이마트에 납품 중인 부농표고버섯과 올해 말레이시아로 수출을 시작한 오미자고추장 등 가공품을 엄선해 판매한다.


또한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풍부한 문경의 대표 레드푸드 축제인 “문경사과축제 (2017. 10월), 문경오미자축제 (2017. 9월), 문경한우축제 (2017년 9월)”를 홍보하고 올해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선정된 문경 전통 찻사발축제(2017. 4. 29 ~ 5. 7)도 홍보하여 농업·문화·관광 등 전 분야에서 전국 최고의 모범도시로 자리매김한 문경의 위상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아울러 행사기간에는 문경사과를 5kg 30,000원, 10kg 54,000원에 안방에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게 하고 문경 오미자청 세트 (700ml*2병)을 원래 가격보다 20% 할인된 가격(34,000원)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 시중에서 50,000원에 판매되는 문경약돌돼지를 15% 할인된 44,000원에 문경표고버섯, 오미자 김 등도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특히 SNS 실시간 홍보와 포털사이트 배너광고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전국의 소비자들에게 문경 우수 농·특산물 기획전을 알리고 택배비 무료 및 할인행사 등 적극적인 판촉으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마케팅을 펼친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문경 농·특산물의 판로확대를 위하여 전국적인 판매망을 가진 온라인 및 미디어 홍보·판매를 늘려나갈 계획으로 이번 인터넷프로모션과 함께 TV홈쇼핑 지원도 확대해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문경 농·특산물의 단골을 확보해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에게 돌파구를 마련해 주겠다“고 밝혔다.

박경미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미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