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위기 학생 조기 발견 및 대처를 위한 청송 Wee 센터 전문상담인력 협의회 및 역량 강화 연수 실시
▲ 청송 Wee 센터 전문상담인력 협의회 및 역량 강화 연수 실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청송 박경미기자] 경상북도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김효식)은 3월 29일(수) 청송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에서 교육지원청 관계자와 Wee센터 및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학생상담자원봉사자 20명을 대상으로 Wee 전문상담인력 협의회 및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위기 학생을 조기에 발견하고 대처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된 이번 연수는 서관우(안동 성소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과장을 초청해 ‘DSM-5(정신질환의 진단 및 통계편람)의 이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DSM-5(정신질환의 진단 및 통계편람)는 미국정신의학회가 발간해 우리나라를 포함한 전 세계 많은 나라에서 정신질환의 분류 및 진단을 내리는 데 적용하는 기준으로 DSM-5를 이해함으로써 위기 학생 조기 발견 및 지도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이예걸 교육지원과장(청송 Wee센터장)은 인사말에서 “연수를 통해 Wee 전문상담인력들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날로 심각해지는 위기 학생 문제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보는 귀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경미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미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