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제39회 경상북도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영주시예선대회』실시
▲ 제39회 경상북도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영주시예선대회 실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영주 박경미기자] 경상북도영주교육지원청(교육장 신성순)은 3월 29일(수) 영주종합체험학습장 2층 강당에서 관내 공․사립 초․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2017년 제39회 경상북도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영주시예선대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대회는 학생들로 하여금 과학발명 활동을 통하여 창의력을 계발하고, 과학을 탐구하는 마음과 자연을 슬기롭게 이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기 위해 실시되었으며 도 대회에 출품하기 위한 출품작을 선정하기 위한 예선대회의 성격도 함께 겸하고 있다.


이날 대회는 ▲생활과학Ⅰ ▲생활과학Ⅱ ▲학습용품 ▲과학완구 ▲자원재활용 7개 부문 항목 24작품이 출품되었으며 작품 전시 및 설명, 심사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많은 작품이 출품 되었으며 자신의 발명품을 소개 하고 보다 잘 설명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학생들의 열정과 또 묵묵히 이를 지도해주신 선생님들의 헌신이 한데 어우러져 시종일관 열띤 분위기 속에서 치루어진 대회였다.


영주교육지원청 신영숙 교육지원과장은 “세상이 발전하는 속도가 나날이 빨라지고 있으며 또 4차 산업혁명이 시작되는 이 시점에서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중 하나가 바로 발명교육인 만큼 많은 학생들이 발명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박경미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미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