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학습코칭, 학습부진 탈출의 디딤돌!2017 상반기 경북학습종합클리닉센터 실무사 역량 강화 연수 실시
▲경상북도교육청, 2017 상반기 경북학습종합클리닉센터 실무사 역량 강화 연수 실시ⓒ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경미기자]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에서는 2017년 3월 2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경상북도교육연수원에서 담당장학사, 학습상담교사 및 학습코칭단 등 180여명을 대상으로 [2017 경북학습종합클리닉센터 실무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경북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2012년부터 시작된 학습부진 학생의 정서행동 지원 시스템으로, 학습코칭단이 직접 학교로 찾아가서 부진학생의 공부 상처를 치유하고 자아존중감 및 학습동기를 향상시켜 학교 현장의 학습부진 해소에 크기 기여해 왔다. 이러한 5년간의 사업성과를 통해, 그동안 한시적 운영 체제에서 벗어나 2017년부터는 상설 운영 체제로 전환하여 명실상부한 학습부진 탈출의 디딤돌 역할을 하게 되었다.


이번 연수는 경북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핵심 활동인 학습상담 및 학습코칭에 대한 효율적인 운영 방안을 공유하고, 분임토의 시간에는 학습코칭 과정에서 발생하는 구체적인 상황에 대한 심층적인 질의와 토의를 통해 사례별 학습코칭 방안을 탐색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이날 연수에서 권순길 초등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경북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학습부진 해소 119 소방대로서, 학습 결손 해소와 더불어 부진학생의 자존감 향상 및 학습동기 향상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박경미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미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