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문경
문경전통찻사발축제 기자단초청 홍보설명회 개최 (영상)세계로 도약하는 문경 찻사발의 꿈을 실현하겠다

[국제i저널 = 경북 여의봉, 마혜성 기자] 문경시는 4월 2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문경시청 출입기자들을 대상으로 축제 일정과 행사 내용 등을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 문경전통찻사발축제 기자단초청 홍보설명회 개최 ⓒ국제i저널


지역 일간지 및 전국 일간지, 방송사, 인터넷 매체 등 40여 명의 문경시청 출입기자들을 대상으로 열린 이날 홍보설명회는 전체적인 축제 일정과 행사 내용에 대한 설명이 이뤄졌다.

문경시는 이날 홍보설명회에서 대표축제 승격에 따라 지난해와 크게 달라진 축제 내용과 외국 관람객의 증대에 따른 안내 등에 대해 설명하고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적극적인 홍보를 해줄 것을 당부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우리나라에는 매년 1,600개가 넘는 축제가 열리며 문경전통찻사발축제는 지난해 대한민국 대표축제라는 기적을 만들었다”며 “이제 국내 대표축제가 아니라 세계의 대표 축제가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올해 글로벌 축제로 나가기 위한 한걸음을 시작한 문경전통찻사발축제장에 지금까지 1,400여명의 외국인이 축제장을 찾아 즐기기로 약속을 했다”는 고 시장은 “올해 성년이 된 찻사발축제를 통해 도예인의 꿈, 다례인의 꿈, 지역민들의 모든 꿈을 담아 세계로 도약하는 문경 찻사발의 꿈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여의봉, 마혜성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의봉, 마혜성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