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경상북도
5월 황금연휴, 포항으로 오세요!볼거리, 놀거리 행사 풍성

[국제i저널 대구=이은주기자] 포항시는 어린이날과 5월 황금연휴 기간을 맞아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마련했다.

3일과 5일 연오랑세오녀 테마공원에서는 '일월연가' 공원 투어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며, 영일대 해수욕장에서는 3일부터 6일까지 바다시청 옆 버스킹 무대에서 ‘봄의 멜로디’를 주제로 공연이 펼쳐진다.

시립미술관이 있는 환호공원에서는 5일 ‘제24회 포항 어린이날 큰잔치’가 열린다. 백일장과 사생대회 외에도 각종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현재 시립미술관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놀이’를 주제로 'Play Art, 놀이하는 미술‘ 전시가 개최되고 있다.

경상북도 과학교육원은 어린이 날인 5일 ‘제12회 포항과학싹잔치’를 열어 과학 원리를 이용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한국로봇융합연구원은 ‘로보라이프 뮤지엄과 함께 하는 어린이 날’ 행사를 개최한다. 국립 등대 박물관에서도 등대와 바다를 주제로 한 다양한 만들기 체험과 샌드아트 공연 및 마술쇼를 선보인다.

영일대 해수욕장에서는 요트 무료체험 행사가 열린다. 5일과 6일 선착순으로 모터보트와 딩기요트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영일대 누각을 배경으로 공연도 감상할 수 있다.

포항해상공원은 어린이날을 기념해 임시개장에 나서면서 5일과 6일 양일간 음악분수를 1일 4회15분간 가동해 시원한 물줄기의 춤사위를 선보인다. 5일 오전에는 개그맨과 함께하는 캐릭터 풍선 나눔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구룡포 과메기문화관에서는 5월 연휴기간 동안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며, 중명생태공원에서는 5일과 6일 양일간 무료 생태공예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이은주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