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경상북도
포스텍, ‘사이언스 앤 엔지니어링 페스티벌’ 개최재학생들 나서 과학 체험 프로그램 마련, 사전 참가 신청

[대구i저널 대구=이은주기자]어렵고 멀게만 느껴지는 과학과 공학을 재밌고 가깝게 즐길 수 있는 과학 축제가 포스텍(포항공대)에서 열린다.

포스텍은 오는 12일 초・중・고생, 일반인을 위한 ‘POSTECH 사이언스 앤 엔지니어링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학생들의 자발적인 기획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과학과 공학을 재미있게 소개하고 실생활엔 어떻게 적용되는지 소개하기 위한 행사로 처음 시도된다.

특히 재학생들이 다양한 체험부스를 마련, 가상현실을 이용한 드럼, 뇌파를 이용한 RC카 주행, 벽타는 자동차 등 시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영화 <아이언맨> 속 광자포 체험, 손의 동작을 모방한 대형 로봇손 프로그램도 마련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한국융합로봇연구원 로보라이프 뮤지엄과 나노융합기술원 무한상상실 체험부스, 제작체험 교실이 마련되며, 포항가속기 연구소 견학도 가능하다.

참가대상은 초․중․고등학교 학생, 교사, 일반시민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 행사 참가신청은 온라인(http://naver.me/xJUwSmtz)으로 받는다. 단, 가속기 연구소 견학 신청은 별도 사전 신청에 의해서만 진행된다(오전 http://naver.me/GfUYNBVn, 오후 http://naver.me/Gwk961Ch).

이은주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