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경상북도, 역시 참외는!! 성주가 최고!!2017년 성주생명문화축제 세계 최고품질 ‘성주참외 전시장’ 호평 쏟아져
▲성주참외전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 경북 = 박은주] 2017년 성주생명문화축제 기간 중에 펼쳐지는 이벤트인 ‘성주참외 전시회‘ 행사에 힘입어, 방문 갤러리들의 뜨거운 호평으로 금년도 축제장은 성주참외의 색과 향기에 매료됐다.

또한, 전시장을 방문한 성주관내 참외재배 농가들도 전시된 참외의 품종, 재배방법, 시설하우스 운영방법 등 고품질 참외 생산에 대한 문의가 쇄도하고 있어 앞으로 명품 참외재배기술 습득 열기 고조에 따른 성주참외의 전반적인 품질 향상도 기대가 된다.

성주생명문화축제를 처음 방문한 서울의 한 방문객은 “명품 참외를 한곳에 모아 전시해 놓은 것을 보니 마치 황금파도가 넘실대는 느낌이다” 며 “역시 성주참외가 세계 최고라는 소리를 들을만하다”고 엄지 손가락을 치켜세웠다.

한편, 한국을 관광중인 미국 여성관광객 Amma(앰마)씨는 성주참외 특유의 아삭한 식감과 단맛에 매료되어 미국에서 참외가 판매되면 꼭 구매해서 가족들과 함께 먹을 것 이라며 말했다.

김항곤 성주군수는 “세계최고 품질의 참외 생산을 위한 생산시설, 유통 등에 혁신에 혁신을 거듭하여 어떤 지역의 참외도 감히 넘보지 못할 최고 품질의 성주참외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고 자신감 있게 말했다.

박은주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은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