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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주시 민원콜센터 7월부터 시범운영"시민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겠습니다"
▲오는 7월부터 시범운영되는 민원콜센터 직원들이 상담 교육을 받고 있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영주시가 전화 한 통으로 각종 민원과 시민이 궁금한 사항을 신속·정확·친절하게 해결하기 위한 민원콜센터를 운영한다.

영주시민원콜센터는 전화 한 통화로 각종 민원과 궁금증을 신속하고 명확하게 해소할 수 있는 시민체감시책으로, 시정일반에서부터 생활 궁금증까지 다양한 민원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경북 북부권에서는 처음으로 운영되는 영주시민원콜센터는 오는 7월부터 시범 운영기간을 거쳐 본격 운영된다.

영주시는 콜센터 시설, 장비, 상담시스템, 상담DB구축을 완료하고 상담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33개부서 민원관련 업무 담당공무원이 상담사례 중심으로 상담사교육을 실시했다.

영주시민원콜센터는 평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운영되며, 시정에 대한 궁금한 사항, 생활민원, 문화․관광․행사, 단순 민원 상담에 대한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문 경 기자  yeu3030@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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