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울진
울진군, 국립해양과학교육관 착공식 개최전시교육관, 8개의 컨텐츠로 구성
▲국립해양과학교육관 건립 착공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이은주기자] 울진군은 12일, 죽변면 국립해양과학교육관 건립부지에서 착공식을 개최했다.

착공식엔 강준석 해양수산부 차관, 강석호 국회의원, 김장주 경북도 행정부지사, 임광원 울진군수, 지역주민 등 약 500여명이 참석했으며, 식전 행사인 난타 축하 공연에 이어 건축계획 보고, 전시설계 영상 상영, 착공사, 축사와 착공 의식 순으로 진행됐다.

해양수산 과학기술의 성과를 전시‧교육‧체험하게 될 국립해양과학교육관은 총사업비 1,045억원, 부지면적 111천㎡, 건축연면적 12.3천㎡로 건립될 예정이다.

주요 시설은 전시‧교육시설로서 전시교육관, 야외전시장, 청소년활동시설로서 숙박동, 체험시설로서 해중전망대로 구성돼 있으며, 특히, 본관과 4백여 미터 길이의 해상통로로 연결된 해상쉼터와 해중전망대에선 청정 동해안의 해상과 수중 생태계를 직접 눈으로 감상할 수 있다.

전시교육관은 ‘해양적 소양’이라는 주제로 ▲하나로 흐르는 바다 ▲다양한 생명체의 바다 ▲미지의 바다, 도전하는 인류 ▲인류 일상 보고의 바다 ▲실시간 관측되는 바다 ▲생명의 요람, 바다 ▲역동하는 지구, 변화하는 바다 ▲인류의 미래를 준비하는 바다라는 8개의 컨텐츠로 구성됐으며, 최첨단 전시기법을 활용하여 소개할 계획이다.

이은주 기자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