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대구시의회 대구시
대구시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현장방문 실시공유재산관리계획안 심의 위한 실사
▲대구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의원들이 두류워터파크 방문해서 현언업무를 청취하고 있다.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문경기자] 대구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는 제251회 임시회 기간인 지난 14일 대구시에서 제출한 '2017년도 제2차 공유재산관리계획안' 심의를 위해 사전 현장방문을 실시하고, 두류워터파크도 방문해 현안업무를 청취했다.

이번에 방문한 공유재산관리계획안 심사대상 지역은 북구 서변동의 하수슬러지 처리시설 기부채납 예정지와 서구 비산동의 기술창조발전소 건립(건물 취득) 예정지 등 2개소이다.

'하수슬러지 처리시설 기부채납'은 서부와 신천의 건조고화 시설에서 발생한 고화토를 복토재로 사용한 결과, 유해물질 검출, 악취 등의 문제와 올해부터 고화토를 민간에 위탁한 데 따른 처리 비용 과다 문제로 하수슬러지 처리방법을 개선하기 위한 것이다.

대구시에서는 총사업비 427억 원 전액을 민간투자사업으로 시행해 1일 330t의 슬러지 처리가 가능한 2개의 시설을 준공한 후, 건축물과 설비는 기부채납받고 기부채납자에게 최대 20년의 사용·수익권을 허가해 운영할 계획이다.

'기술창조발전소 건립'은 노후된 염색산업단지 내 생활융합산업과 연계한 지역 전통산업의 첨단화, 친환경 제조업 혁신을 위한 R&D센터, 창업공간 및 창업인큐베이팅 거점을 조성한다.

서구 염색공단로 97 부지면적 1,799㎡에 총 사업비 120억원(국비 40억, 시비 80억)을 투입해 건축연면적 6,500㎡(지하 1층, 지상 6층) 규모로 건립할 예정으로 다이텍연구원과 공모에 의해 선정된 기관에 사업 분야별로 위탁운영할 계획이다.

또 사업비 54억 원을 들여 6개월 간 공사 끝에 지난 8일 개장한 두류 워터파크를 방문해 운영·시설 등에 대한 주요현안을 청취한 후, 시설을 둘러보고 어린이들이 많이 이용하는 시설인 만큼 안전사고 예방과 수질 관리 등에 안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문 경 기자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