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영주
영주시, '산림문화박람회' 개최 준비 박차산림정책 추진방향 가늠, 산림의 산업화 목표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2008년 경남 진주를 시작으로 매년 개최되고 있는 '대한민국 산림문화박람회' 가 ‘치유와 복지의 요람 산림!’ 을 주제로 10월 20일~29일까지 10일 동안 영주시 서천둔치 일대에서 개최된다.

영주시는 지난 21일 성공적인 박람회 개최를 위한 부서별 업무지원, 협조사항, 운영계획을 담은 ‘산림문화박람회 세부 추진계획’을 각 부서에 통보하고 박람회 개최준비에 본격적으로 착수했다.

대한민국 산림문화박람회는 산림청이 주최하고 경상북도·영주시·산림조합중앙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행사로, 산림산업과 산림문화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목표로 치유, 휴양 등 국민들의 산림복지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열린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산림정책의 추진방향을 가늠하고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는 산림의 산업화를 목표로 준비됐다.

박람회는 전시, 체험탐방, 임산물시장, 학술, 공연 등 5개 분야로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각 분야별로 관람객을 위한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 행사가 함께 이뤄진다.

영주시는 같은 시기에 개최되는 풍기인삼축제(10월21일~29일), 영주사과축제(10월28일~11월5일), 경북건축대전(10월19일~21일) 등 영주지역의 정체성을 담은 다양한 행사와 연계해 지역 경제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영주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영주에서 처음으로 진행되는 산림분야 최대 산업·문화 행사로 유관기관·단체와의 긴밀한 협조가 필요하다” 며 “빈틈없는 행사 준비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