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주
동국대 경주캠퍼스, '직무 멘토링’ 진행성공적 취업 선배 초청, 취업노하우와 경험담 공유
▲선배와 함께 하는 직무 멘토링 단체사진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은주기자] 동국대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25일 교내 백주년기념관 강의실에서 취업에 관심있는 학생 30여명을 대상으로 ‘선배와 함께하는 직무 멘토링’을 진행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에서 주최한 이번 프로그램은 전문 취업컨설턴트의 특강과 최근 성공적으로 취업한 졸업생 선배를 초청해 재학생 후배들을 대상으로 직무별 멘토링 등을 통해 원하는 분야에서 일하기를 희망하는 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 날 프로그램엔 대학일자리센터 컨설턴트의 직무역량 강화 특강에 이어 최근 3년 이내 원하는 직무에 성공적으로 취업한 졸업생 3명이 참석해 취업에 관한 노하우와 직무별 취업준비기간의 생생한 경험담을 공유했다.

김신재 대학일자리센터장은 “대학의 취업활성화 방안으로 단순한 취업의 성공뿐 아니라 내가 원하는 분야에 취업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프로그램은 최근 3년 이내 성공적으로 취업한 졸업생 선배들을 초청해 재학생 후배들에게 취업 성공 노하우를 전수하고,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고취시키기 위해 개최 한 것 ”이라고 본 행사의 의미를 밝혔다.

한편 동국대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는 고용노동부로부터 2016년 3월부터 2021년 2월까지 5년 간 총 29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 받아 경상북도 동부 지역의 거점대학으로서 지역 맞춤형 청년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역 구직자들에게 원스톱 고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은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