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관광여행 청송
한국 교환근무 외국공무원 청송에 흠뻑 빠져팸투어 통한 MICE 및 문화관광자원 홍보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재)청송문화관광재단 청송마이스관광뷰로사업단과 청송군이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지방정부국제화지원사업의 하나인 외국지방공무원초청연수에 참여한 외국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지난달 30~31일 이틀 동안 청송군 일대에서 팸투어를 가졌다.

청송마이스관광뷰로사업단은 이번 팸투어에 참여한 중국․베트남․러시아․몽골 등 4개국 20여 명의 외국공무원들에게 청송군과 청송마이스 및 관광산업을 홍보하고, 참여한 외국공무원은 세계최대 소셜네트워크인 페이스북과 중국최대 소셜네트워크인 위챗을 통해 청송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과 청송MICE 및 문화관광자원을 적극 홍보했다.

또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청송군의 외국인 관광객 응대서비스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받음으로써 외국 관광객들에 대한 서비스현황을 점검하고 개선점 도출했다. 청송군은 설문조사를 활용해 앞으로 국내외 MICE 유치마케팅 자료로 이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동수 이사장은 “이번 팸투어를 통해 청송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과 청송MICE 및 문화관광자원이 외국인들에게도 통할 수 있음을 확인했다"며 "앞으로 중국과 동남아 시장을 대상으로 해외마케팅 활동을 점진적으로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