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대구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정책과제 발굴, 시책 모니터링 등 활동 펼쳐
▲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한 대구광역시 청소년참여위원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문경기자] 대구광역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지난 1∼2일 여성가족부가 주최한 ‘2017년 전국 청소년참여위원회 워크숍’에서 우수 정책제안으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2006년 설치된 대구광역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에 근거해 청소년들이 지방자치단체의 정책, 사업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토록 마련된 기구로, 올해 18명의 청소년위원들이 선발돼 4월 1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매달 정기회의와 임시회의를 통해 정책과제 발굴, 시책 모니터링 등의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수상은 청소년들이 ‘지역 청소년 문화 공간 확충 방안’에 대한 정책과제를 건의하고, 청소년 문화․활동 소식을 다양한 방법(문자서비스, SNS, 블로그 등)으로 홍보하는 등 청소년 제안을 시책에 적극 수용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대구시는 청소년 참여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한 ‘2017 청소년참여대회’를 오는 16∼17일 이틀 동안 대구청소년수련원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청소년 특별회의, 9개의 청소년참여위원회, 12개의 청소년운영위원회 등 각 기관 대표청소년 12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토론을 통해 정책과제를 작성하고 대구시에 제안하게 된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