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문경
신기 2일반산업단지 제1호 입주기업 준공㈜애니룩스 공장 가동 시작
▲문경시 신기제2일반산업단지 제1호 입주기업 ㈜애니룩스 공장 준공식에서 고윤환 문경시장, 고예름 ㈜애니룩스 대표를 비롯해 관계자들이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문경 신기 제2일반산업단지 1호 입주기업 ㈜애니룩스가 지난해 10월 문경시와 MOU를 체결한 후 5월 착공을 시작으로 지난 16일 협력업체 관계자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가졌다.

부천에서 문경으로 이전해 온 ㈜애니룩스는LED 모듈 제조 업체로, 40개국에 50억 원을 수출한 수출전문우량기업이다.

신기 제2일반산업단지에 분양금액 포함 46억 원을 투자해 70명을 채용할 예정이며, 공장 준공과 함께 우선 25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애니룩스는 내년부터 50여 명을 추가로 채용해 본격생산에 들어갈 예정이다.

고예름 ㈜애니룩스 대표는 “공장건립 과정에서 행정지원에서부터 자금지원까지 많은 지원을 해준 문경시에 감사드린다” 며 “앞으로 수출국가를 더 늘려 200억 원대까지 매출을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문경시는 우량기업 유치로 인구 10만 도시를 만들기 위해 폐광대체산업 융자지원(금리 1.75%)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해, 연말 신기 제2일반산업단지 분양 완판을 목표로 하고 있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