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C-LAB 7기 모집스타트업 투자부터 글로벌 진출까지 다각적 지원
▲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C-LAB 7기 모집 ⓒ국제i저널

[국제i저널 = 경북 이상희 기자]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사업 구체화부터 글로벌 진출까지 창업의 全과정을 지원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C-LAB 7기」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

「C-LAB 액셀러레이팅」은 초기창업자를 발굴하여 투자 및 전문보육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2014년부터 6개 기수를 선발·운영하여 총 95개 기업을 발굴하고 약 70억을 투자함으로써 지역의 대표적 액셀러레이터로 자리 잡았다.

C-LAB 7기는 지역 및 분야 제한 없이 신사업 아이디어 또는 신기술을 보유한 창업 7년 이내 기업(팀)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선정된 기업은 6개월 동안 투자, 멘토링, 교육, 사업연계 등 기업의 성장을 위한 전 방위적 지원과 보육을 받게 된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발굴·투자한 C-LAB 95개사는 C-Fund를 포함하여 총 220억의 투자를 유치하였다.

또한 국내 매출액은 184억원, 수출액은 137만 달러이다(2015.1월 ~ 2017년 상반기까지 누적액).

연규황 센터장은 “센터의 대표적 프로그램인 C-LAB이 올해로 4년차에 접어들면서 센터와 함께 성장한 C-LAB 스타트업이 각 산업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새롭게 시작하는 C-LAB 7기는 한층 더 집중화된 프로그램으로 기업을 성장·육성시킬 것이며, 보다 많은 스타트업에게 기회를 주고자 하니, 우수한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또한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벤처캐피탈, 액셀러레이터, 엔젤클럽 등 민간투자자들과 함께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지원할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니 많은 기대를 바란다.”고 말했다.

C-LAB 7기는 오는 19일부터 11월 20일까지 창조경제타운(https://www.creativekorea.or.kr/contest/view/20171013000005)과 K-Startup(http://www.k-startup.go.kr/main.do)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지원자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오는 27일과 11월 9일 19시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1층 C-quad에서 ‘C-LAB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