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청도
청도군, ‘2017 임진란사 학술대회’개최선현들의 업적을 재조명하고 위업을 추모하기 위해
▲청도군, ‘2017 임진란사 학술대회’개최 ⓒ국제i저널

[국제i저널 = 경북 이상희 기자] 청도군은 오는 19일 (사)임진란정신문화선양회에서 주관하고 청도군이 후원한 「2017 임진란사 학술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청도지역에서 임진란의 위기 상황을 극복하는데 있어 지도적 역할을 한 인물들의 업적을 재조명하고 위업을 추모하기 위해 열렸다.

이날 학술대회는 ▲임진란기 청도지역의 유학과 학맥(박홍갑 전 국사편찬위원회 편사위원장) ▲임진란기 청도지역의 항왜활동과 청도지역의 전투(김경태 고려대학교 코어사업단 연구교수) ▲임진왜란기 청도지역 수령의 임용실태와 전쟁대응(이선희 중앙대학교 역사학과 초빙교수) ▲임진란기 청도지역 고성이씨 고문헌에 관한 연구(김강식 한국해양대학교 국제해양문제 연구소 HK교수) ▲임진란기 동계 이운룡 장군의 구국활동과 그 역사적 의미(노영구 한국국방대학원 군사전략부 교수) 등 5개 주제로 진행됐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청도지역의 임진란사 학술적 연구를 통한 우리지역 선열들의 업적과 호국정신을 기리는 행사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이를 바탕으로 우리의 후손들에게 자긍심을 심어주고 청도 지역의 역사적 위상을 드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