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대구한의대 커피경연대회 은상수상프라임사업단 지원, 전공연계 프로그램으로 학생실력 향상
▲커피경연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한 황혜준 학생, 최근영 학생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김도희기자] 대구한의대 호텔관광학과 학생들은 지난 18일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2017 KASC 한국학생 BREWING CHMPIONSHIP”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이번 커피경연대회는 한국커피학회가 주관하고 대회로 2인 1조로 구성된 전국 20개 팀이 본선에 참가해 은상과 동상을 각각 수상했다.

은상을 수상한 호텔관광학과 ▲황혜준 학생(2학년)과 ▲최근영 학생(2학년), 동상을 수상한 ▲이경은 학생(2학년), ▲조명호 학생(1학년)은 프라임사업단에서 지원하는 전공연계 비교과 프로그램인 ‘커피 바리스타 2급 자격증반’에서 실력을 쌓은 후 대회에 참가해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대구한의대 프라임사업단에서 지원하고 있는 전공연계 비교과 프로그램은 프라임사업에 참여중인 학과의 전공교과목을 선행 및 보충하는 학습과정이다.

특히 전공자격증 취득과 호텔, 외식업계에 대한 창업기술력 확보, 커피 관련 전국대회 출전 선수 양성 등의 교육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있다.

정성화 프라임사업단장은 “산학연계 교육활성화를 위한 프라임사업의 취지에 걸맞게 학생들의 수요와 산업계의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해 창의적이고 현장실무 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김도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도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