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울진
‘제2회 책 읽는 울진! 2017 가족 독서 골든벨’ 개최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해 책 읽는 사회 분위기 조성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울진군은 오는 18일 10시부터 12시까지 울진군실내체육관에서 ‘제2회 책 읽는 울진! 2017 가족 독서 골든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가족독서골든벨행사는가족이함께어울려 도서관이용을활성화해 책 읽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참가 자격요건은 아동 또는 청소년 1명과 성인 1명을 필수 요건으로 2인 이상 5인 이내 가족팀으로 구성된 팀이며, 선착순으로 모집한 결과 83가족 총 253명이 참여한다.

대회운영방식은 중도 탈락자 없이 최다 득점 가족 순으로 최우수상 1가족, 우수상 2가족, 장려상 3가족을 선정해 표창장과 독서상패를 수여할 계획으로, 참가가족을 응원하러 온 지역민들이 모두 함께 하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작년에 이어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의 출제 도서는‘일반도서’로 김도연 작가의 ‘삼십년 뒤에 쓰는 반성문’과 박강섭 작가의 ‘나는 울진으로 간다’이며, 아동도서는 윤혜숙 작가의 ‘나는 인도 김씨 김수로’ 3종의 도서에서 ○×·단답형·4지선다형의 문제 유형이 출제된다.

이날 식전행사로 도란도란인형극단의 동극공연과 시경회원의 시낭송이 있으며 축하공연으로 오카리나 연주, 우쿨렐레 합주 및 합창공연이 예정돼 있어 참여 가족들에게 많은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울진군 관계자는 “가족독서 골든벨을 통해 책을 가까이 하며, 가족과 소통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생활 속 독서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민들이 더욱 책을 가까이 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