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대구한의대, 2017 교내 창업 아이템 경진대회 개최우수 창업아이디어 발굴해 창업 지원
▲창업아이템 경진대회 수상자 및 참여학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권은희 기자] 대구한의대학교 창업교육지원센터는 대학 내 창업분위기를 조성하고 아이디어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창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창업아이템 캠프 및 경진대회를 실시했다.

이번 창업아이템 캠프 및 경진대회는 대학에서 운영하고 있는 창업동아리 학생 11개팀 33명을 대상으로 8일부터 10일까지 2박 3일간 중소기업진흥공단 대구경북연수원에서 가졌다.

창업아이템 캠프는 창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차세대 기업가를 양성하기 위해 ▲창업 프로세스 이해 ▲창업기회 탐색 ▲창업시장 규모 조사 ▲마케팅 영업 ▲팀별 사업계획서 멘토링 및 피칭 ▲아이디어 실체화 ▲제품 소개 CF 만들기 ▲사업계획서 발표 등 다양한 창업에 대한 교육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사업계획서 및 PT 심사를 통해 우수팀으로 선발된 학생들은 온라인 멘토링, 맞춤형 창업프로그램, 시제품 생산 및 대외 공모전 등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예비 창업기업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천연 한약재를 원료로 한 화장실 변기전용 방향제를 개발한 한약개발학전공 강동호 학생(3학년)이 대상을 받았다.

또한 환자에게 주입되는 수액의 중량을 실시간으로 측정하는 자동화 수액 투여 시스템을 개발한 IT의료산업학과 김병창 학생(3학년)이 금상을 수상했다.

김 홍 진로학생처장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미션을 통해 창업 아이디어 발굴 및 문제해결과 분석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으로 운영했으며, 특히 학생들의 아이디어가 성공적인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리와 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권은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