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상주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북지사, 일학습병행제 워크숍 개최신규기업 발굴 및 현장밀착형 컨설팅 지원을 위해 외부 전문가 한자리에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북지사 관계자들이 산업현장교수 등 기업사랑 서포터즈들과 신규기업 발굴 및 현장밀착형 컨설팅 제공을 위한 일학습병행제 워크숍을 개최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북지사는 지난 15일 지사 회의실에서 산업현장교수 등 기업사랑 서포터즈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기업 발굴 및 현장밀착형 컨설팅 제공을 위한 일학습병행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일학습병행제사업이 기업 현장중심으로 운영되는지 진단하고, 관련규정이나 운영방식에 대한 현장의 체험담을 토론하며 기업하기 좋은 환경과 더 많은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경북지역에서는 ‘15년부터 ’17년 11월 현재까지 224개 기업에서 1,109명의 학습근로자가 일학습병행제에 참여하고 있으며, 이 제도를 통해 기업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핵심인재를 육성하는 새로운 교육훈련제도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고창용 지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일학습병행제가 시장기능에 의해 확산 바람이 불 수 있도록 기업과 외부전문가 1대1 매칭을 통해 훈련품질을 강화하는 등 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가시적인 성과를 달성하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