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병무 대구시
대구지방병무청, ‘2018년 현역병입영 본인선택원’ 3회차 접수30일 오후 2시부터 온라인으로 선착순 접수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대구경북지방병무청은 오는 30일 오후 2시부터 병무청 홈페이지(www.mma.go.kr)에서 2018년도에 입영하는 ‘현역병입영 본인선택원’을 선착순으로 접수한다고 밝혔다.

‘현역병입영 본인선택원’을 신청할 수 있는 사람은 병역판정검사 결과 현역병 입영대상으로서 2018년도에 현역병으로 입영을 원하는 사람이다.

연간 접수계획 인원은 7,700여 명으로 병역판정검사 실시 기간을 고려해 세 번으로 나눠 접수하고 있으며, 이번 3회차의 접수인원은 3,600여 명이다

내년도 본인이 원하는 월(月)에 현역 일반병으로 입영하고 싶은 병역의무자는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말고 ‘2018년 현역병입영 본인선택원’으로 신청해야 한다.

신청방법은 병무청 홈페이지 > 병무민원포털 > 현역/상근 입영 >「현역병입영 본인선택원」> ‘2018년 입영월 선택’ 화면에서 입영하고 싶은 월(月)을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 시 본인 인증을 위한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하며, 본인인증이 곤란한 국외입영연기자는 행정안전부에서 발급하는 공공아이핀(I-PIN)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

입영일자 및 부대는 신청한 희망 월(月)을 반영해 오는 12월 중순에 전산 무작위 추첨에 의해 결정되며, 추첨 결과는 개인별로 안내문을 송부할 예정이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