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대구한의대, 사랑의 연탄 배달 봉사대구가톨릭대와 함께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 실시
▲변창훈 대구한의대학교 총장, 김정우 대구카톨릭대학교 총장과 학생들이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문경기자] 대구한의대학교는 혼자서 차가운 겨울을 보내는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대구가톨릭대학교와 함께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가졌다.

대구한의대와 대구가톨릭대학은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과 보살핌으로 사회적 책임을 공동으로 완수해 지역 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이바지하기 위해 2014년부터 공동으로 연탄봉사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은 정부와 사회복지단체 등에서 난방지원을 받지 못하는 독거노인과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7일 오후 경산시 자인면 일대에서 양 대학 총장님과 교수, 직원, 학생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연탄 4,000장을 직접 배달하면서 협력 봉사활동을 펼쳤다.

연탄봉사 활동에 참여한 대구한의대 황동욱 총학생회장(건축디자인학부 4학년)은 “내가 배달한 연탄으로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다고 생각하니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오늘처럼 사랑과 베품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변창훈 대구한의대 총장은 “양 대학은 연탄나눔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이웃을 생각하는 나눔 정신과 올바른 인성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봉사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건강한 인재를 양성하는 대구한의대는 학생들의 봉사활동을 위해 매년 국내 의료 소외지역을 찾아 한방의료 봉사활동과 해외봉사, 농촌봉사, 연탄나눔 봉사, 지역 요양원 봉사,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공연 및 미술봉사, 영양상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영양지킴이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