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대구한의대, 김성삼 교수 2017년 인기 강의 어워드 1위’ 선정KOCW 대학 공개강좌“영화속의 인간심리”
▲대구한의대 김성삼 교수 ⓒ국제i저널

[국제i저널 = 대구 김도희기자] 대구한의대 상담심리학과 김성삼 교수가 KOCW 전국 3만 2천여 대학공개 강좌 중 “영화속의 인간심리”가 2017년 인기 강의 어워드에서 1위에 선정됐다.

KOCW는 한국교육학술정보원에서 제공하고 있는 ‘고등교육 교수학습 자료 공동활용 서비스’로 대학을 가지 않아도 대학의 대부분의 강좌를 수강할 수 있는 서비스로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라도 인터넷으로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영화속의 인간심리 강좌는 영화를 통해서 사람들의 심리상태와 삶의 의미를 찾는 강좌로 5점 만점에 평균 4.9점대의 매우 높은 강의 평점을 받았다.

특히, 전국 181개 4년제 대학에서 모은 3만여 강좌 중에서 2016년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선정되어 더욱 의미가 있다.

강의를 들은 학생들은 “지루할 틈을 주지 않을 정도로 강좌가 재미있으며, 감동과 인문학적 상식도 다양하게 배울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김성삼 교수는 감성교수법이라는 독특한 교육 방법을 창안해 이를 수업에 접목하고 있으며, 감성, 힐링, 예술인문학 등 감수성 있는 강연으로 공무원 연수 교육기관 연수, 기업체 연수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가장 모시고 싶은 초빙강사 1순위로 손꼽히고 있다.

최근에는 국민들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교통방송에서 매주 화요일 아침 ‘힐링 감성 충전’코너를 맡아 진행하고 있다. 특히 포항 지진으로 많은 고통을 받았던 시민들에게 심리치료 봉사를 지원하면서 경주지진에 이어 2년 연속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아 행동하는 지성인의 표본이 되고 있다.

김도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도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