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대구교육청, 학교 석면교체공사명예감사관 및 학부모・교사 참여로 투명성 및 관리감독 강화

[국제i저널=대구 함일규 기자] 대구교육청은 학교 천장개체공사에 있어 사용자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석면해체・제거에 대한 관리감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현재 총 96교의 천장설치공사가 추진 중이며, 이중 87교는 겨울방학 기간 공사가 진행되고 나머지 학교는 여름방학에 진행될 예정이다.

짧은 기간 많은 학교에서 동시에 석면 해체・제거공사가 진행됨에 따라 현장관리 및 공사에 부실이 발행하지 않을까 하는 일부의 우려가 있기도 하다.

이번 사업부터는 석면 관리의 안전성을 높이고 공사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석면해체・제거를 천장설치공사와 구분하여 교육청에서 직접 계약하여 추진하고 있다.

추가적으로 석면・해체 작업의 적정성 및 청소 등을 점검・확인하기 위한 고강도 관리대책을 마련하게 되었다.

이번 대책의 주요내용은 학교별 석면건축물안전관리인 일일점검 실시, 고용노동부・환경부・지자체 등 이다.

또한 명예감사관 특별지도・검사, 학부모・교사 등 사용자가 참여하는 완료 확인점검 등으로 기존의 건축사 감리 및 교차준공검사와 함께 7단계의 관리감독 체계가 마련되었다.

특히 감사관실에서 운영하고 있는 명예감사관 22명을 석면해체・제거가 진행중인 전체 학교에 투입하여 학교장 추천 학부모와 함께 매일 적정성 여부 등을 점검할 예정이다.

공사 완료 후 최종 확인・점검에 있어서는 명예감사관의 특별지도・검사와 함께 해당 학교의 학부모 및 교사 등이 참여하는 완료 확인점검도 실시함으로써 학교시설 사용자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함일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함일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