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의성
의성군의회 최유철 의장, 2017 대한민국 사회발전대상 지방자치부문 수상전문성 갖춘 소신 있는 의정활동과 지역민 위한 헌신 인정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의성군의회 최유철 의장은 24일 오후 1시에 한국언론인진흥재단(구 프레스센터)에서 한국신문방송인클럽 주관으로 열린 ‘2017 대한민국 사회발전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신문방송인클럽은 올해 창립 24주년 된 중견 언론단체이며, 대한민국 사회발전대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대한민국 발전을 위해 핵심적 역할을 한 이들을 선정해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교육, 복지, 국방, 종교, 봉사 부문 등 총 25개 부문별로 수상한다.

한국신문방송인클럽은 최 의장의 군민의 권익향상과 복리 증진을 위해 법무사 경험을 토대로 군정 현안에 대한 심도 있는 의견과 대안을 제시했다고 평가했다.

전문성을 갖춘 소신 있는 의정활동, ‘무허가 축사 적법화 기한 연장촉구’ 결의를 통해 행정규제 완화와 정부의 다각적인 지원 정책마련 요구,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에서 우리 농·수·축산물을 제외해 달라는 성명을 발표해 농수축산품의 금액한도를 상향토록 개정하는 데 일조한 바 있다.

또한 지역민의 고충과 애로사항을 공감하고 정책수립에 반영될 수 있도록 생활의회를 구현, 나눔과 봉사를 통한 군민 사랑 실천으로 사회소외계층인 복지시설 방문, 농촌일손돕기,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포항 지진피해 성금 전달 등 더불어 사는 세상 만들기에 앞장서 왔다.

아울러 마을회관 등 지역주민이 모인 곳이면 어디든 찾아가 경청하며 주민의 애로사항과 불편사항을 적극 해결하는 등 지역발전에 남다른 열정과 애정을 선보인 점 등을 인정해 수상자로 선정하게 됐다고 심사결과를 밝혔다.

최 의장은 “앞으로도 한결같이 고향을 지키며 군민과 희로애락을 함께하면서 더욱 겸손한 자세로 군민 모두가 행복하고 풍요로운 의성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