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대구시
대구식품, 'FOODEX JAPAN 2018' 참가업체 모집식품산업의 세계적인 동향분석과 현지화 전략
▲ 대구식품, 'FOODEX JAPAN 2018' 참가업체 모집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상희 기자] 대구시는 3월 6일~9일까지 4일간 일본 도교에서 개최되는 ‘FOODEX JAPAN 2018(제43회 일본국제식품․음료전)’에 참가할 지역의 우수식품업체를 오는 7일까지 공개모집 한다.

올해로 43회째는 맞이하는 ‘FOODEX JAPAN 2018’은 독일 ANUGA, 프랑스 SIAL과 함께 세계 3대 식품전시회 중 하나이다.

이번 전시회는 3,350개사 4,000부스, 8만 5천여 명의 식품 전문 바이어가 방문하는 아시아 · 환태평양 지역 최대 규모의 식품전시회이다.

대구시는 지역 식품 브랜드의 해외 인지도를 높이고 지역 식품업체의 해외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고자 ‘FOODEX JAPAN 2018’ 내 10개 부스 규모의 ‘대구광역시 공동관’을 조성하여 참가할 계획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대구시 홈페이지의 ‘고시공고란’ 또는, 대구국제식품산업전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대구시는 오는 7일까지 참가신청을 받은 뒤 8개사 정도의 참가업체를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이 되면 전시회 참가비와 부스시공비를 시에서 지원받게 된다.

대구시 김연창 경제부시장은 “지역의 우수 식품업체들이 국내·외 우수 식품박람회에 참가하여 식품산업의 세계적인 동향분석과 현지화를 통해 더 많은 해외 진출이 이루어지길 바라며, 나아가 지역의 식품산업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본다”며, “지역의 많은 업체들의 신청과 관심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