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봉화
안전 봉화, 현장 중심! 발로 뛰는 박노욱 봉화군수국무총리 주재 지자체장 국가안전대진단 추진방향 논의 영상회의 동참

봉화군(군수 박노욱)은 지난 2일 국무총리 주재로 지방자치단체장과 2018년 국가안전대진단 추진방향 논의를 위한 영상회의에 동참했다.

이번 회의는 최근 잇따라 화재로 인한 재난사고가 발생한 상황에서 2월 5일 부터 실시할 국가안전대진단이 제대로 이행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안전점검을 하기 위함이다.

특히, 올해는 선택과 집중의 원칙에 따라 위험시설에 대한 집중점검을 실시하고, 안전점검 실명제 및 사후확인 실명제를 도입함은 물론 점검결과를 군민에게 공개하며 사후관리 강화로 책임성을 부여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이 논의 됐다.

영상회의가 끝난 후, 박노욱 군수는 전 직원에 대하여 관내 경로당과 화목보일러 사용 농가를 방문하여 화재 및 산불예방에 대한 계도와 홍보를 지시했다.

군수 또한 곧바로 다중이용시설인 요양시설과 재래시장 등 생활밀착형 시설들을 직접 방문하여 사전불안요소들을 집중 점검하는 등 현장에서 발로 뛰는 현장행정을 실천했다.

박노욱 군수는 “이번 국가안전대진단을 추진하면서 이규일 부군수를 단장으로 하는 지역안전관리 추진단을 구성하여 안전취약지역을 빠짐없이 점검, 군민참여를 활성화하고 재난과 재해로부터 자신의 안전은 스스로가 지킬 수 있도록 홍보와 계도 활동을 강화하라”고 지시하고 “무엇보다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여의봉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의봉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