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경북농협-안동대학교 산학협력 업무협약체결4차산업혁명 기반 창의적 인재 육성을 통한 청년 취·창업 확대 활동 추진
▲경북농협- 안동대학교 협약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 대구 김도희기자] 경북농협과 안동대학교는 지난 9일 농협 경북지역본부 회의실에서 4차 산업혁명 기반 마련 및 창의적 인재 육성을 통한 청년 취·창업 확대 활동을 함께 추진하기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식을 체결하였다.

이날 여영현 경북농협 본부장과 권태환 안동대학교 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가운데 개최되었다,

이번 협약으로 경북농협의 창농 및 청년리더 활동에 안동대학교의 교육 인프라를 더해 농가소득 증대와 농업·농촌 발전을 위해 유기적인 활동을 펼칠 수 있게 되었다.

4차 산업혁명으로 기존 일자리 감소와 융합기술 중심의 신산업 분야 일자리 대응 문제를 동시 해결을 위한 역할 강화 요구의 사회적 분위기가 대두되고 있다.

경북농협은 이러한 문제 해결을 위해 창농상담센터 운영 및 농업계 학생들 육성을 위한 청년 리더양성, 스마트팜 등 다양한 사업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 4차 산업혁명 선도를 위한 산학협력 인프라 구축지원, △ 지역사회 혁신 공동 프로그램 운영 및 지원 △현장견학 및 현장실습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등이다.

여영현 경북농협 본부장은“4차 산업혁명의 바람이 농업에도 불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산업에 비해 주목을 덜 받고 있어 안타깝다”며“지역 내 학교들과 산학협력을 통해 농업의 부가가치 향상과 동시에 농가소득향상 및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도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도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