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복지 경산
경산시, 착한나눔도시 포럼 개최!경산시·사회복지공동모금회 업무협약 및 특강
▲ 경산시, 착한나눔도시 포럼 개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상희 기자] 경산시는 오는 9일 최영조 경산시장, 신현수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최덕수 시의회 의장, 기관·단체대표, 시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착한나눔도시 포럼’을 개최했다.

본 행사에서는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경산시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업무협약을 맺었으며, 이를 통해 ‘차세대를 위한 나눔교육’, ‘착한나눔도시 심포지엄’, ‘도민과 함께하는 기부데이’ 등 한층 업그레이드된 프로그램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에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홍보대사인 개그맨 황기순씨의 “나눔은 흥부전의 ‘박’이다.” 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이 있었다. 황기순씨는 16년째 자전거 거리모금 캠페인과 7년째 연말 연탄 나눔, 장애인 휠체어 지원사업 등을 진행해 오고 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다시 한번 나눔에 대해 깊이 생각하는 기회가 되어 착한나눔도시 구현으로 시민 모두가 행복한 희망경산을 만들어 나가는 원동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산시는 2016년을 기부문화 확산의 원년으로 선포하고, 적극적으로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선 결과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