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울릉도
부산광역시립도서관에서 독도 사진 순회전 개최독도에 대한 이해와 관심도 향상 위해 사진전 협조 요청
▲부산광역시립도서관 독도 사진 순회전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권은희 기자] 울릉군은 3월 28일부터 6월 25일까지 90일간 우리나라의 영토 독도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대한민국 영토의 시작을 알리는 섬, 독도』라는 주제로 부산광역시 소재 4개 시립도서관에서 독도 사진순회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순회전은 부산시립중앙도서관, 연산도서관, 시민도서관, 해운대도서관 등 4개 도서관에서 독도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한 독도 사진전 협조 요청으로 개최되었다.

순회전 기간중 도서관 직원 및 방문객들에게 아름다운 독도의 모습을 소개하고, 역사적 의미와 가치를 알려 독도의 실효적 지배 강화와 홍보에 기하고자 기획되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독도의 전경’ 등 20여점의 사진과 함께 독도 홍보영상, 독도 VR 체험존 운영 등으로 독도의 모습을 생동감과 입체감 있게 보여줌으로써 독도에 대한 국민적 관심 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울릉군은 『전국민 독도 밟기 운동 홍보』와 아울러, 도서관을 방문하는 초․중등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독도 이벤트 행사를 실시하여, 독도의 역사, 독도의 지명 등 퀴즈 문제 풀이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대한민국의 영토 독도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하였다.

독도관리사무소 김기백 소장은 “이번 독도 사진 순회전에 50,000여명 이상의 방문객이 독도 사진 순회전을 관람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를 통하여 독도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큰 관심을 불러 일으켜 앞으로도 독도의 실효적 지배 강화를 위한 홍보를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권은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