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관광여행 경상북도
경북관광公, 체험! 경북가족여행 시작금년 행사의 첫 시작은 고령, ‘대가야 체험축제’와 연계하여 활동
▲체험! 경북가족여행, 개실마을 체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상북도관광공사는 14일부터 15일까지 1박2일에 걸쳐 고령일원에서 2018년 체험! 경북가족여행 사업을 추진하였다.

금년 행사의 첫 시작은 고령에서 출발하게 되었으며 이번에 고령에서 개최되고 있는 ‘대가야 체험축제’와 연계하여 일정을 조정하고 체험활동을 병행하여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가족여행 참가자들은 ‘대가야역사테마관광지’일원에서 체험축제 일환으로 펼쳐지는 대가야레전드 전용앱을 다운받아 스마트폰 게임을 즐기고 주체측에서 마련한 다양한 축제 프로그램을 체험하면서 대가야의 유물과 역사에 대한 많은 정보와 지식을 습득하였다.

또한, 개실마을의 한옥민박 체험과 엿만들기 체험, 가얏고 마을에 가야금 배우기 등 평소 접해보지 못한 체험과 다양한 먹거리를 통해 고령에서 가족들과 즐겁고 단란한 시간을 보냈다.

체험! 경북가족여행 사업은 2004년부터 시작하여 15년간 시행하고 있는 지자체 공동 사업으로 참가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매년 연인원 2~3천여 명이 경북지역을 방문하여 경북의 관광자원과 농촌체험 등을 통하여 경북을 이해하고 아름다운 추억을 만드는 수도권 가족들에게 인기 있는 체험상품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