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안동
안동시보건소, 흡연예방 교육 실시미취학아동과 초․중․고등학생 대상으로
▲ 미취학아동 흡연예방 교육 실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함일규 기자] 안동시보건소는 4월부터 11월까지 미취학아동과 초․중․고 86개교 9천여 명을 대상으로 흡연예방 교육을 실시한다.

우리나라 청소년 흡연율은 2015년 평균 7.8%에서 2016년 6.3%로 점차 감소하는 추세지만 선진국인 호주(5.1%), 뉴질랜드(6.1%)에 비해 여전히 높은 흡연율을 보이고 있다.

특히 2016년 청소년건강행태온라인조사에 따르면 중학교 남학생 흡연율 평균 3.5%, 고등학교 남학생 14.7%로 나타나고 있어 흡연율 감소를 위한 적극적인 노력이 요구되는 실정이다.

지금도 청소년을 유해한 환경에서 보호하기 위해 청소년 보호법으로 담배판매 등 규제 강화에 나서고 있지만 흡연에 많이 노출돼 있다.

이에 안동시는 지난 4월 6일 한국청소년유해중독예방협회 영남지부와 협약을 맺고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흡연 유해성 교육과 홍보를 통해 인식 개선에 나선다.

또한, 중학생들은 대상으로 금연 골든벨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흡연예방 교육을 통해 얻은 지식을 퀴즈로 풀어보고 체험부스를 설치해 폐활량 측정 등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더욱 효과적인 교육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동시보건소 관계자는 “청소년들의 흡연을 예방하고 금연을 실천하기 위해서는 교육과 관심이 필요하다."

"지역사회 단체 및 학교와 연계․협력을 통하여 흡연율을 낮추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함일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함일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