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경상북도교육청, 2018학년도 교사연구회(동아리) 연수 실시학교 문화와 교실 수업의 변화를 이끌다
▲교사연구회(동아리) 연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권은희 기자] 경상북도교육청은 14일 경주 한화리조트에서 교사연구회(동아리) 회원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학년도 교사연구회(동아리) 연수」를 실시하였다.

교사연구회(동아리)의 효율적인 운영 방안 및 방향성을 탐색하고, 자율적인 연구 풍토 조성을 위해 실시된 이번 연수는 2018학년도 경상북도교육청 초등과에서 주관 및 지원하는 교육연구동아리(426팀), 수업탐구교사공동체(60팀), 좋은 수업 나눔 교사연구회(3팀), 교사 독서교육연구회(60팀), 인성교육 교사동아리(13팀) 회원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이날 연수는 ‘배움의 연쇄를 위한 교사공동체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대전광역시교육청 김용옥 장학사의 특강에 이어, 각 교사연구회(동아리)별 우수 사례 공유하고 협의하는 시간으로 진행하여 교사연구회(동아리)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였다.

경상북도교육청 마숙자 초등과장은 “학생활동중심수업, 교사들이 행복한 학교를 이루기 위해 다양한 형태의 교사연구회(동아리)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연수 기회를 제공하여 교실수업개선 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하며,

지속적인 교사연구회(동아리) 활동을 통해 학생활동중심수업을 강화하고 자율적인 연구 풍토 및 수업 나눔 문화가 확산 ․ 정착될 수 있기를 당부하였다.

권은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