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경북도, 꽃 생활화 캠페인 전개‘꽃 받아 가세요!’... 경북도청 꽃 향기로 가득
▲2017년 꽃 생활화 캠페인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권은희 기자] 경상북도는 화훼산업의 활성화와 꽃 생활문화 정착을 위하여 모든 곡물들이 잠을 깬다는 곡우에 맞춰 20일) 경북도청 가온마당(구내식당 후문)에서 「꽃 생활화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화훼산업의 장기화된 경기침체와 청탁금지법 시행(`16. 9월)으로 어려움에 처해 있는 화훼 농가를 돕고 꽃 소비 패턴을 선물용 위주에서 생활용으로 전환하여 꽃 생활화를 정착, 화훼산업을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했다.

(사)경북화훼생산자연합회 주관으로 열리는 이날 행사에는 연합회 회원, 농축산유통국장, 친환경농업과 직원 등 20여명이 참여하여 도내 농가가 직접 생산한 꽃(10여 품종)을 전시하고, ‘일상에 꽃을 더하다’라는 홍보 리플릿과 함께 꽃을 무료로 나눠 주면서 꽃 생활화 운동에 적극 동참할 것을 홍보한다.

경북도에서는 사무실 근무환경 개선과 꽃 생활화를 위하여 지난 3월부터 지역 꽃집을 통해 주기적으로 청내 각 사무실로 꽃을 배달하는 ‘사무실 꽃 생활화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화훼산업 육성을 위하여 화훼생산시설 경쟁력제고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화훼산업 저변 확대를 위하여 대구 꽃 박람회, 경북농식품산업대전, 대구MBC직거래 장터 등 주요행사에 참가하여 다각적인 홍보를 펼쳐나갈 계획이다.

김주령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화훼산업 활성화를 위해서는 선물 위주 소비패턴을 생활 소비로 전환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공공기관, 기업 등에서도 「꽃 생활화 캠페인」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권은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