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산
경산 농업인 아카데미 청포도 과정 개강10월말까지 전문농업인 육성에 중점
▲ 경산 농업인 아카데미 청포도 과정 개강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상희 기자] 전문농업인 육성을 위한 2018년도 제13기 경산농업인 아카데미가 24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개강식에는 지난 3일~18일까지 관내 포도재배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모집해 수강등록을 한 50명의 교육생이 참석했으며 유통마케팅과 교육생 오리엔테이션이 약 4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지역특화작목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는 경산농업인아카데미는 최근 포도재배 농업인들의 높은 관심 속에 청포도인 샤인머스켓 품종의 재배면적이 크게 늘어남에 따라 올해는 이들 농업인들의 교육수요를 적극 반영해 청포도 재배과정을 개설했다.

올해 교육프로그램은 오는 10월말까지 총 19회에 걸쳐 102시간의 일정으로 매주 화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약 4시간씩 강의실 교육이 이루어지며 교육기간 중 현장교육도 3회 정도 실시될 예정이다.

이러한 일정에 따라 농업기술센터는 아카데미 교육생들에게 청포도 샤인머스켓 재배기술을 체계적으로 전수함과 아울러 유통 마케팅과 수출포도 성공전략 등에 대한 정보도 함께 제공해 교육에 참여한 농업인들의 재배기술력과 역량을 크게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다.

조현택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날 개강식 인사말에서 “청포도 샤인머스켓 품종이 고품질 규격품 생산으로 국내시장을 넘어 해외시장 수출을 통해 안정적인 농가소득을 올릴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