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울진
울진군, 북스타트 사업 부모교육 특강영유아 독서운동인 ‘북스타트 사업’의 일환으로 독서문화 활성화 목적
▲북스타트 사업 부모교육 특강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울진군은 오는 11일에 울진남부도서관에서, 18일에는 죽변면도서관에서 독서와 육아에 관심 있는 군민을 대상으로 ‘2018년 북스타트 사업 부모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군이 추진하고 있는 영유아 독서운동인 ‘북스타트사업’의 일환으로 지역민들에게 책놀이 전문가와의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교육은 ‘이신화 작가’를 초청해 영유아기에 아기와 양육자가 책으로 소통하는 즐거움과 평생독서습관 형성의 연관성, 책읽기 활동사례, 가족독서의 필요성에 대한 이해 등에 대한 특강이 이뤄진다.

참여를 희망하는 부모는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진남부도서관, 죽변면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울진군 관계자는 “오는 26일 공공 및 작은도서관에서 「책놀이 활동」이 진행 예정”이라며, 평소 아이와 놀이 방법에 대해 고민하셨던 부모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2017년 처음 시작된 북스타트 사업은 ‘책으로 인생을 시작하자’는 취지로 아기에게 그림책을 선물하고 책을 사랑하는 사람으로 자라게 도와주는 운동으로, 1~4세 유아를 대상으로 책꾸러미를 배부하고 함께 책놀이 활동을 하는 등 독서문화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