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대구시, 미래형 교육연수를 위한 쌍방향 화상연수 시범 적용초․중등 창업창직 이노베이션 직무연수에 전국 최초 도입
▲ 교육연수원 미래형 교원연수를 위한 전국최초 쌍방향 화상연수 시범 적용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상희 기자] 대구광역시교육연수원은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여 전국 최초 쌍방향 화상 연수 시범적용을 위해 지난 24일 연수를 진행했다.

교육연수원은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 기술창업교육센터와 MOU를 체결하고 창업창직 연수를 진행했다.

최근 자유학기제와 맞물려 창의융합교육, 메이커 교육, 창업창직 동아리가 활성화됨에 따라 DGIST 기술창업교육센터의 BSP(Biseul Valley Start-up Program)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혁신적인 창업창직 선도교원을 양성함과 동시에 연수생 간의 협업을 활성화 할 수 있도록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쌍방향 화상 연수과정으로 운영한다.

쌍방향 화상 연수는 공간적 제약을 해소하며 집합연수를 최소화 해 나가고 연수생 간의 상호작용을 극대화하는 방법을 모색하는 파일럿 연구로 진행하여 후반기에는 타연수에 적용 가능성을 높일 예정이다.

한원경 교육연수원 원장은 “대구교육연수원은 다양한 연수에서 스마트 기기와 온라인 플래폼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방법들을 찾아가며 미래형 연수 체제 개선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